본문 바로가기

맛집 투어

[광주 맛집] 오포 숲속장어촌. 중복 기념 몸보신하기


나에게 "장어" 란?

짱 좋아하지만 내 돈 주고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음식. 


우리나라 장어는 너무 비싸다. 보양 음식이라서 그런가? 아님 장어를 겟하는게 어려운가? 음..

여튼 그렇기 때문에 회식 찬스 때, 중복을 빌미로 장어를 밀었다!


결과는???? 오호~ 성공~~~~~


장어 맛집으로 검색해서 나온 2군데 중에 다음 동선(율동공원)을 생각해서 결정된 숲속장어으로 GOGO..

참고로 다른 맛집은 용인 기흥구 보정동에 있는 '만수정' 이었다.



100% 국내산 민물장어 인증

<100% 국내산 민물장어 인증>



숯불에 누워있는 장어 2kg

<숯불에 누워있는 장어 2kg>



한 테이블에 4명이 앉아 2kg를 주문했다.


1kg가 2인분이라고 가이드 되어있는데 한 마리..두 마리.. 개념이 아니다 보니까.. 

2명이 와서 1kg을 시키는 것보다, 4명이 와서 2kg을 시킬 때 더 두툼하고 튼실한 장어를 맛 볼 수 있다.

 


기본 반찬

<기본 반찬>



사진에는 주목받지 못했지만 저 멀리 있는 깻잎짱아찌가 완전 예술이다.


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, 김치 또한 예술.. 

숙성 김치인데 하나도 짜거나 쉬거나 한 기색이 없어 그냥 먹어도 맛있고, 장어 한 조각이랑 먹으면 환상의 콜라보.


장어 구워주시는 분께 김치 맛있다고 막 그러니까, 이거 작년 김치라면서 신나게 설명해주셨다.

역시 음식점에서는 음식 칭찬을 해야한다. 키키

 





여기 숲속장어촌 장어를 보니까..

내가 이제까지 먹었던 장어는 그냥 장어새끼 정도 였구나..라는 생각이 들었다. 


제대로 먹어본게 아니였던거다!!


왜 그러냐면 장어가 정말 정말 크고 탱글탱글하다. 구워지기 전부터 기대감이 하늘을 치솟는 정도..

그러면서 여기 잘온거 같다며 선정 잘했다고 계속 말하긔 ㅋㅋㅋ


사실 굽는 동안 숯불의 열기 때문에 많이 화끈화끈한데, 그쯤이야 뭐~ 거뜬하게 참아낼 수 있었다.


 

<노릇 노릇 잘 구워진 장어 한 판>



<장어는 깻잎 안에>



요렇게 깻잎 안에 깻잎 짱아찌를 넣고 마늘이랑 장어를 얹어 입으로 쏘~옥


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장어는 생강이랑 먹으라고 하는데..

나는 생강이 싫으므로 마늘로 솨~





민물장어 1kg \63,000 (500g은 추가시에만 \32,000)



장어는 느끼해서 1마리 이상 못먹겠다는 사람들이 많다.

나는 장어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런게 없기도 하지만, 여기는 진짜 계속 먹을 수 있는 정도로 맛있다.


약간 느끼할 수 있는 것을 예술 깻잎짱아찌님과 예술 김치님이 아주 잘 승화시켜주시기 때문에. 우히히히






가족 외식, 가족 기념일이 있을 때 추천하고 싶은 곳이고

나는 경제적 여유만 된다면 자주 찾고 싶은 곳이다.

 

다시 찾을 의향 ★★★★★



☎ 031-718-3157

▒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새말길 230

¶ 장어 주문 시간 오후 9시, 영업 시간 오후 10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