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 투어

강릉 맛집을 분당에서 즐기기 : 수요미식회 맛집, 수요미식회 막국수


강릉에서 유명한 삼교리동치미막국수가 분당에도 지점이 있다. 굳이 굳이 이 막국수 찾아서 강릉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용.ㅋㅋ

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하지만 시원한 막국수가 먹고 싶어서 삼교리 동치미막국수로 갔다.

삼교리 동치미막국수

▲ 위치상으로는 정자역에서 도로 몇개만 건너면 될 듯하지만 도보로 1.5km정도 되므로 뚜벅이한테는 약간 힘든 곳이다. 주차장도 널찍해서 자차를 이용하는 게 좋을듯!

▲ 메뉴판과 영업시간

▲ 자리에 앉으면 따뜻한 메밀차 한통을 먼저 주시는데 완전 고소해서 자꾸만 손이 가더니 결국 다 마시고 왔다.

메밀전

▲ 메밀전 8,000원. 백김치와 열무김치가 같이 나온다.

▲ 부추와 배추가 얹어져 있는 메밀전이다. 메밀전은 얇게 부쳐야 맛있긴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메밀전이 존재를 감추어서 아쉬었다. 혼자서도 가뿐하게 한판 클리어할 수 있을 듯..(에피타이저로)

비빔막국수

▲ 막국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황금비율을 알려준다.

▲ 막국수가 동치미 국물, 양념장과 함께 무심하게 차려졌다.

▲ 가이드대로 동치미 1국자, 비빔장 1스푼, 들기름 2바퀴를 넣었다. 여기서 식초와 겨자는 입맛에 따라 조절하면 된다.

▲ 열심히 비벼서 호로록~! 바로 이 맛 아닙니꺼???

마무리

;

메밀 함량이 많아서 그런지 면이 뚝뚝 끊긴다. 타 매장은 보통 30%인데 이 집은 80%나 들었다고 하니까 가짜가 아닌 진짜 메밀국수를 집이다! 이번에는 주문하지 않았지만, 사실 이 집에서는 메밀 보쌈정식(13,000원)을 추천한다~ 막국수+보쌈+감자전으로 구성된 메뉴인데 정말 배부르고 맛있다!! 그렇다고 메밀전이 맛없다는건 절대 아니다. 나는 집이 가까워 자주가는 편이지만~ 혹시나 멀리서 오시는 분이라면 대표 메뉴를 먹는게 좋으므로!!ㅎㅎㅎ

수요미식회에서 언급됐었다는 막국수 맛집, 한번 가보세용~~

매장 정보

☞ 위치: 경기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239-1 (분당구 대왕판교로 275 )

☞ 전화번호: 031-719-0888